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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시장에는 사용되는 장비의 종류마다 다양한 다른 종류의 엔진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최적의 상태로 구동하
는데 제약이 되는 많은 환경들이 존재합니다.

먼지들이 여러 작업 환경 내에서 엔진에 침투되어짐에도 불구하고 유입의 가장 일반적인 경로는 엔진의 공기 흡입
장치를 통해서 입니다. 공기 입자가 10 마이크론에서 100 마이크론 사이일 때에 엔진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 범위의 대부분의 공기 중의 물질은 규산염입니다. 일반적인 엔진 작동 환경에서 규산염은 실린더 내부에 결정을
이루는데 이것은 다이아몬드와 같은 강도를 가집니다.
 
평균 공기 입자 크기 비교 구분
0.0001 microns 스모그
0.001 microns 금속 먼지 미지 및 수증기
1.0 microns 구름, 진흙
10 microns 안개, 흙먼지, 재, 살충제 분무, 운모 미세 가루
100 microns 미세먼지, 미세 모래, 석탄 및 시멘트 먼지, 밀가루
1,000 microns 이슬비, 거친 입자 모래
10,000 icrons 비, 해변 모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약 30g의 먼지면 엔진에 고장을 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엔진 흡입구를 통하여 공기 필터를
거쳐 유입된 먼지들에 의해서 엔진에 영향을 주어 베어링, 링, 실린더 표면의 조기 마모를 일으킵니다. 이런 마모의
문제는 연료소비량을 늘리는 원인이 됩니다. 마모된 실린더 벽과 링은 연료실 내부로 윤활유가 침투되는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프리크리너는 에어필터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 세가지 타입으로 사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Collection bowl 타입, Aspirated 타입, Atmosphere discharge 타입입니다. 모든 타입의 작동 원리는 원심력을
이용합니다. 세 가지 타입의 먼지 제거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OLLECTION (DUST) BOWL 프리크리너
이 방식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며 모양은 Bowl 형태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Dust bowl 프리크리너 라고도
부릅니다. 공기가 밑바닥으로부터 끌어올려 각진 회전체를 거치면서 공기가 순환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내부
벽을 따라 회전체를 거친 공기는 Collection Bowl 안으로 모아집니다. 이를 통해 깨끗한 공기가 흡입기 파이프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1) Collection cup을 자주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습기가 많은 공기가 유입될 경우 먼지가 진흙 알갱이로
바뀌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2) 시간이 지남에 따라 Collection Bowl이 금이 가고 마모가 되는데 이를 육안으로 검사할 방법이 없습니다.
3) 설치 시 수직상태가 유지되어야만 합니다.
4) 엔진이 멈추었을 시에 Collection cup으로부터 구조상 잔량의 먼지가 필터 안으로 떨어지는 문제가
야기됩니다.
5) 이러한 형태의 프리크리너는 단지 작은 사이즈의 필터 시스템과 호환을 이룹니다.
 
ASPIRATED 프리크리너
Aspirated 타입의 프리크리너는 프리크리너 부분과 Venturi 부분으로 크게 구성됩니다. 프리크리너 부분은 낮은
압력하 에서 오염물질들을 분리시킵니다. Venturi 부분은 배출구의 안이나 밖에 위치되어 지고 대기 중으로 오염
물질을 방출 시키고 내부는 진공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러한 개념은 상당히 효율적이며 신개념에 속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문제점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먼지가 습기를 만나 응고될 경우 포트나 진공 튜브가 막히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2). 진공 튜브를 거쳐 배출구 안으로 신선한 공기가 유입될 경우에 완전 소화되지 못한 연료에 재점화를
발생시킵니다.
3). Venturi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역압력 발생시 엔진이 과도하게 열을 받는 비효율이 발생됩니다.

 

ATMOSPHERE DISCHANRGE 프리크리너

이 프리크리너 시스템은 통풍구를 통과하여 유입된 공기가 내부에 있는 무동력 Impeller를 구동시킵니다. 발생된
원심력에 의해서 불순물, 먼지, 습기, 기타 입자 등을 걸려내고 정화된 공기는 흡입구로 이동하고 이외의 입자들은
다시 통풍구를 통하여 밖으로 배출되어 집니다.

1) Bottom Discharge Unit을 필요로 합니다.
2) 내부 부품들의 마모가 심하고 공기의 흡입과 배출로 인한 부품들의 흔들림이 심합니다.
3) 금속의 부식 현상이 심합니다.

 
이 형태의 프리크리너는 완벽하게 에어필터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단지 연료 소비 효율을 높이고 유지수리비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장비의 흡입구에 설치된 센추리 프리크리너 안으로 더러운 공기가 들어옵니다.
2) 특별히 고안된 통풍장치를 통하여 센추리 프리크리너 내부로 유입된 더러운 공기는 스테인레스 스틸 Impeller로 유인됩니다.
3) 이후 Impeller에 의해서 하우징 내부에 강한 회전이 발생됩니다.
4) Impellor의 회전에 의해 발생된 원심력의 의하여 더러운 공기 입자, 곡물 찌꺼기, 눈, 비 등을 배출구로 내보내어 집니다.
5) 걸러진 깨끗한 공기만 엔진의 흡입구 쪽으로 이동하며 공기 필터는 단지 작은 입자의 공기들만이 통과하게 됩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흡입 공기를 사전에 걸러주는 장치가 필요한 어떠한 어플리케이션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품의 마모를 줄여주고 필터 수명이 길어집니다.

1) 외부 파이핑 장치, braces, brackets 등이 전혀 필요치 않습니다. 오히려 이와 같은 장치는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기존의 프리크리너와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3) 공기 필터의 수명이 크게 향상됩니다.
4) 엔진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5) 추가 비용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Mining Construction Agricultural Road maintenance Logging Landfill Other
Loader Loaders Trackors Pavement breakers Skidders Scrapers Airports
Scrapers Scrapers Combines Planners Grapplers Compactors Rentals
Drills Excavators Mowers Concrete cutters Chippers Loaders Snowblowers
Dozers Compactors Choppers Pavers Stump cutters Fokklifts  
Crushers Dump trucks Applicators Sweepers Tub grinders    
Screeners Compressors Pneumatics Scarification equipmet      
Dozers & Graders Snow removal equipment          
  Trenchers          
  Concrete Pumps          
 

중장비 제품의 대부분의 공기 흡입 장치들은 흡입기 캡(Inlet cap)과 공기 여과 장치(Dust bowl 프리크리너)를 구비
되어 져 출시됩니다.
흡입기 캡(Inlet cap)과 공기 여과 장치(Dust bowl 프리크리너)는 흡입구 파이프 내에 설치되어 집니다. 이 장치는
장비의 후드(본네트)를 통과하여 외부로 나옵니다. 흡입기 캡(Inlet cap)과 공기 여과 장치(Dust bowl 프리크리너)
는 모두 공기 흐름의 방향을 변경시키는 구조로 설계되기 때문에 공기의 흡입이 직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방해
하게 됩니다. 물론 이것은 중대한 사안이 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장비 설계 시에 이러한 제한 범위들을 설정한
상태에서 엔진이 설계되어 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중장비 장치의 전체 공기 필터 시스템의 수분함양
제한치는 25cm 이하 입니다.
Inlet cap은 일반적으로 큰 조각의 분순물과 습기가 공기 필터 안으로 끌려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Dust bowl
프리크리너는 토네이도의 원리를 이용하여 공기를 회전시켜서 불순물을 bowl안에 남게 하고 깨끗한 공기는 공기
필터로 보내진다.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사용자들에 의해 일반적인 편견 때문에 자주 문의되는 질문은 Inlet cap과 Dust bowl
프리크리너가 센추리 프리크리너로 대체될 때 기존의 공기 흡입장치에 수분 함량 기준치를 상승시키지 않느냐 하는
점입니다.
대답은 명확히 ‘No’입니다. 초기의 제한치에 어떠한 부담도 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센추리 프리크리너가 Inlet cap과 Dust bowl 프리크리너를 대체시킨다 할지라도 최초 설계된 중장비 공기
필터 시스템의 전체 수분함량 제한치에 어떠한 추가적인 상승을 일으키지 않는다는데 대하여 대단히 자랑스러워
합니다.
또한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오늘날 생산되어지는 유일한 하방식 공기 흡입 원심력 프리크리너입니다.

오늘날 시장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원심력을 이용한 플라스틱 프리크리너는 장비설계 당시 수분 함량 기준치를
초과하는 추가적인 상승을 불러옵니다. 초기 설정값 수분함량 25cm에서 추가적인 상승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시장에 나와있는 제품들은 에프터 마켓에서 판매되어 질 수 없습니다. 단지 플라스틱 프리크리너는 전체 공기 필터
시스템의 구조의 변경을 통해서만이 설치되어질 수 있습니다.
 
ENGINAIRE 2 DUST BOWL TURBOⅢ NO Inlet cap 센추리 EX-20
9.5 inch of H2O 6.5 inch of H2O 6.2 inch of H2O 5.0 inch of H2O 5.2 inch of H20
 

수분 함량 증가치를 알려주는 위의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어떠한 수분함량의 어떠한 문제도
일으키지 않습니다. 특정한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오히려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Inlet cap과 dust bowl를 대체하여 사용할 때 수분함량 수치를 오히려 줄여주기도 합니다.
최근의 BEST-EX 보도자료에 따르면 우리는 Enginaire와 Sy-Klone TM의 플라스틱 프리크리너와 센추리
프리크리너와 비교된 몇몇의 기사들이 있습니다. 이 보도 자료에 따르면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사용할 경우 제한치의 60%까지 수분 함량이 줄어드는 것을 보여줍니다. Dust bowl 타입을 대체하여 사용되어 질 때 필터 교환 주기를
늘림으로써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오고 투하 자본을 6개월 일찍 거두어 들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볼 때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프리크리너 중 최고의 제품입니다.
어떤 프리크리너 제품도 센추리가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이 되지 못합니다.

 
센추리가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 High Efficiency
- Longer Filter Life
- Quick Payback
- Compatibility with all filter systems
- Lifetime Warran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