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술정보..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설치시 장점
 
우리는 고객들로부터 새로운 장비에 센추리 프리크리너가 설치되어지고 있는지 종종 질문을 받습니다. 다음의
기사는 일리노이에 있는 Tom Pinch의 사용 예에 대한 내용이다. 그는 Volvo 190 six-yard loader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딜러인 RUSS BASS CONSTRUCTION EQUIPMENT SALES는 Tom이 사용중인 Cummins 855
engine을 보호하기 위해서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사용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장착된 센추리 프리크리너와 Model 190은 23,000 시간을 고장없이 사용되고 있으며 engine이 결코 수리되어진
것이 없습니다.
Tom은 현재 100대 이상의 장비를 가지고 있고 먼지가 있는 지형에서 사용시에 모든 장비에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설치한 결과 엔진 이상이 현저히 줄어드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Tom은 센추리 프리크리너가 우리를 위하여 돈을
벌어주고 있다고 항상 말하고 있습니다.
Russ Bass와 Tom Finch 덕분에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성공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지난 보도 자료에서 우리는 오늘날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프리크리너와 비교했을 때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수분함량 제한치에서 탁월한 장점을 설명했습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어떠한 형태의 공기 흡입 장치 시스템이든
간에 기존의 수분함량 수치를 낮추는 기능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센추리 Model EX-60과 유사한 플라스틱 프리크리너를 비교한 추가적인 내용을 개제합니다. 플라스틱
프리크리너의 기술적인 자료는 경쟁자의 웹사이트 상에서 직접 발췌한 내용입니다.

수분함량 수치 테스트 결과에 대한 비교 경쟁 제품은 Sy-Klone TM 9002와 Enginaire 6 350/1100 모델입니다.
(Inner Diameter 6 inch) 그 결과 가장 흥미를 끄는 부분은 센추리 프리크리너 제품이 기존의 제품들에 비해 CFM
작동 수준에 따라 수분함량 수준이 50% ~60%까지 낮추는 결과치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센추리 EX-70과 Sy-Klone TM 9002R 및 Enginaire 6 350/1150의 비교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Sy-Klone TM 9002와 Engineaire 6을 비교한다손 하더라도 동일한 CFM 동작 범위
내에서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월등한 경쟁력을 나타냅니다. 경쟁사 프리크리너의 경우 수분 함량 수치가 평균적으로
4배 이상까지 높이 올라갑니다.

그렇다면 왜 수분함량 제한치가 왜 중요한 것일까요? 초기 수분 함량 수치가 새로운 공기 필터를 기준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시간이 흐름에 따라 수분 함량이 최대 제한치에 이르면 새로운 공기 필터로 교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디젤 엔진의 경우 수분 함량 최대치는 64 cm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플라스틱 프리크리너 초기에는 저렴하게 느껴질지 모릅니다. 하지만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장비의
엔진 수명과 필터 교환 주기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놀라운 비용 절감 효과를 가집니다. 결국 저가의 프리크리너와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적용 분야로서 간과되는 분야가 공기 compressor입니다. Compressor는 많은 양의 공기를
필요로 하며 험한 환경에서도 종종 사용됩니다.

위의 그림들은 센추리 프리크리너가 대형 컴퓨레셔에 적용되는 사용 사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흔히 컴퓨레셔를
잊혀진 장비의 부분으로 소홀히 여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필터가 막힘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비용이나
다른 부품의 마모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바로 센추리 프리크리너가 컴퓨레셔의 내구성 향상을 위한 대안입니다.

 

1996년초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대리점인 아리조나에 위치한 AMERICAN FILTER PRODUCTS사는 그들의 고객
중에 하나에게 차량유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그 방안은 호화로운 대형 버스 공기 필터
시스템에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적용시키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필터의 수명을 연장시킴으로써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사막의 거친 모래로 인한 엔진의 마모를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사용
전까지 이 프로젝트의 성공으로부터 오는 이익을 전혀 가늠하지 못했습니다.

아리조나, 피닉스에 위치한 ARROW STAGE LINES은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운용중인 그들의 대형 버스에 장착시키
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차량은 본래는 KASSBOHRER SETRA에 의해서 생산되어졌고 12.7 litter의 터보 디젤 엔진인 DETROIT DIESEL을 사용하였습니다. 설치를 위해 이 차량에 대한 조사를 했을 때 그들은 센추리 프리크리너가
설치하기에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왜냐하면 공기 흡입구 통이 차량의 오른쪽 후미에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초기 결합시 10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몇 달 후 유지보수 팀장인 Barry Stevens은 정밀하게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가진 차량을 정비했다. 차량은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장착 전 필터을 20,000km를 기준으로 교환
했습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 장착 이후 공기 필터의 교환주기를 150,000km로 늘려도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기존의 필터 수명을 약 8배까지 증가시키는 좋은 결과를 낳았습니다. 또한 센추리 프리크리너 설치 이후
규사의 엔진 침투로 인한 엔진 고장 사례가 거의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ARROW STAGE LINES은 50대의
차량에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설치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추가적으로 차량에 의무적으로 장착시킬 생각입니다.
결과적으로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설치를 통해 운용 유지비 및 수리비를 수만불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제설 장비 차량에 없어서는 안될 보조 도구입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독특한 디자인 특징
으로 인해 어떠한 제설 장비와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Spreader, Plow Trucks, Graders, front-end
wheels loaders, Skid steers 등의 어떤 차량에도 설치되어집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의 불순물 제거 능력은 눈,
우박, 모래 등의 제거에 있어서 탁월함을 발휘합니다. 불순물이 필터에 닿기 전에 제가가 됨으로 겨울철 필터의
결빙으로 인한 피해가 예방됩니다. 다시 말해서 겨울철 필터의 잦은 교체를 예방하며 필터의 결빙으로 발생되는
엔진 고장을 줄임으로써 차량수리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냅니다. 현재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제설 장비 차량을 가진
누구에게도 추천되어지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현재 개개인의 구매 뿐 아니라 주정부, county 등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분명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겨울철에 제설장비에 사용했던 고객이라면 이후에 더 많은 구매를
고려하게 될 것입니다.

 

사용처에 따라 수많은 엔진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장비들은 최적의 작동을 위하여 해로울 수 있는 환경에
놓여져 있습니다. 이러한 거친 환경에서 사용되어지는 장비들은 생산 초기부터 OEM 방식으로 프리크리너를
사용하고 있으며 가장 선호되는 제품으로 Aspirated 타입이 있습니다.
Aspirated 타입의 프리크리너는 크게 프리크리너 부분과 ventri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프리크리너 부분은
원심력을 이용하여 불순물들을 걸러내어 저압력대의 부분으로 이동시킵니다. Ventri 부분은 배출구에 위치되어
불순물을 공기 중으로 방출시키기 위해서 진공 상태가 만들어 집니다.
특정 aspirated 타입의 경우 프리크리너 부분과 ventri 부분에 추가적으로 tube 부분이 추가되어 집니다. Tube 형
프리크리너의 경우 효율성은 높아지지만 추가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이 유지보수란 주기적으로 프리크리너
어셈블리를 분해하여 내부에 모여있는 불순물들을 제거 시켜 주어야 합니다. Tube 타입의 프리크리너는 새롭게
부착되었을 시에 상당한 효율을 가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이 발생됩니다.

 
1. 습기가 입구나 진공튜브 안으로 오물과 함께 들어와 혼합됩니다.
2. 신선한 공기는 진공 튜브를 통하여 배기관으로 주입됩니다.
3. 이 진공튜브는 비연소 연료를 재점화할 수 있기 때문이고 마후라나 배기관에서 연소과정을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Ventri 관에 의한 제약은 역압을 초래한다. 왜냐하면 엔진 가동 열효율에 의해서 역압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5. 마후라의 낡은 분사장치나 배기통은 고온의 연소가스를 조립된 프리크리너를 통해서 뒤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녹슨 튜브나 필터캔 자체의 조그만 발화에 의한 경우나 튜브가 녹아서 생긴 그러한 고온의 배기가스가
혼합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가스는 프리크리너를 통해서 뒤로 실제적으로 배출됩니다.
 

마후라나 배기관의 분사장치의 부식은 일반적인 시간보다 효율을 많이 저감시킵니다. 이것은 사용 환경 조건에
따라서 짧게는 6개월 길게는 몇 년까지 수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점진적인 효율저감은 필터사용을 증가시키고 갑자기 발생되며 그리고 이것은 작업의 조건을 변화시키는데
일조합니다. 많은 경우에 분사기의 교환이나 마마도 기화시스템의 많은 부품들을 교환해야 할 징후를 나타내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것은 더 많은 수리 비용이 들도록 합니다. 많은 경우 이러한 부품들의 수리비용은
US$800.00 이상이 듭니다.
이 때가 기존 제품을 센추리 프리크리너로 교환해야 할 가장 적당한 시점입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가 필요한 경우
기화기 시스템에 설치한다면 7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추리 프리크리너를 기화장치에 설치
한다면 기존의 Aspirated 프리크리너와 스레기통 부위를 같이 제거해야 합니다. 물론 밴트리, 머플러, 배기관은
열려져야 합니다. 물론 고객은 직접적인 이익을 받을 것은 물론이고 교환품의 수명이 길어집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지속적인 수리를 요하지 않습니다.
센추리 프리크리너는 분명 발생되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것입니다.